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찜콩 : 엄마들의 슬기로운 쇼핑 생활 ZZIMCONG스타트업 판 2020. 12. 24. 14:16728x90반응형
[스타트업판] 찜콩 : 감각 있는 엄마들의 쇼핑 생활을 응원하는 서비스
※ 스타트업판은 스타트업 브라더스가 소개하고 싶은 기업을 여러분들과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안녕하세요. 스타트업브라더스입니다.
최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올해부터 인구의 자연감소가 시작하고 2040년부터 매년 40만 명씩 감소한다는 내용과 함께 정부 정책 추진방향을 발표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출산율에 대한 언급이 나왔는데 작년 0.9명대에서 올해는 0.8명대를 예상하였습니다.
이는 OECD 국가 기준으로 봤을 때 최저라고 합니다.(35개 회원국 평균 1.68명)
원인으로는 노동시장 격차, 일생활 균형의 어려움, 인식 변화 등 다양한 원인을 들 수 있을 것입니다.
몇 년간의 저출산 현상에 따라 유아(키즈)산업 트렌드는 변하고 있습니다.
자녀 수 감소에 따라 '하나를 낳아 잘 키우자'는 골드 키즈, 에잇포켓 트렌드가 대표적인 예라고 생각합니다.
과거 '02년 8조 원이었던 키즈시장은 '17년 40조 원으로 가파르게 성장했습니다.
즉 출생아수 감소에 따른 시장 저하보다 1인당 지출액(객단가)의 상승세가 가파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키즈산업보고서'노는게제일좋아'_이베스트투자증권_19.01 실제로 많은 키즈 스타트업들이 많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유튜브 최고 뷰수를 기록한 핑크퐁(스마트스터디), 뽀통령 뽀로로, 캐리소프트, 펭수, 보람튜브 등 많은 콘텐츠 IP들의 성장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영상/캐릭터 기반의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키즈용품 시장도 함께 커지고 있으며 1인당 월평균 사교육비와 비슷한 추세라고 합니다. ('15 2조 4,000억에서 '19년 4조를 예상)
수많은 유아동 브랜드들이 출시되고 있는 지금, 부모들은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어떤 브랜드가 좋은지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할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쇼핑이 어려워지고 아이를 보느라 여러 사이트를 검색할 시간이 없는 엄마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한눈에 검색/비교할 수 있는 것은 없을까요?
유아동 쇼핑몰 모음앱 : 찜콩
스타트업판 열한번째 스타트업은 유아동 쇼핑몰 모음 서비스를 제공하는 찜콩입니다.
찜콩은 엄마들의 슬기로운 쇼핑 생활을 만들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출처 : 찜콩 홈페이지 찜콩은 어떤 기업인가?
커넥틀리(서비스명: 찜콩)는 올해 '20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니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종합 쇼핑 플랫폼 무신사,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인 지그재그와 유사한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키즈 브랜드와 제품군을 한눈에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어 시간비용을 효율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커넥틀리는 올해에만 총 3군데에서 투자를 받았고 현재 단계는 Pre-A(누적투자 7억+)입니다.
출처: 더브이씨 커넥틀리(찜콩)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찜콩은 ①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한눈에 ②내가 찜한 브랜드 정보를 한 곳에 모아서 볼 수가 있습니다.
① 다양한 브랜드/제품을 한눈에
찜콩은 쇼핑몰을 한 곳에 모아놓았습니다.
키즈 브랜드부터 소호 제품까지 모아놓았는데, 메이저 키즈 브랜드도 있어서 백화점과 견주어도 모자라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는 49개, 소호는 50개로 현재 99개의 키즈쇼핑몰이 입점해있고 카테고리는 총 3가지로 의류, 잡화, 용품이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들의 핫세일을 모아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제품 구매를 원하는 경우 활용하시면 됩니다.
쇼핑몰 필터는 카테고리/연령대/성별/스타일/사이즈 추천몰이 있으며, 목적이 명확한 고객에게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찜콩 서비스(메인화면, 카테고리, 브랜드 핫세일) 출처 : 찜콩 서비스(브랜드 목록과 필터기능) ②내가 찜한 브랜드 정보를 한 곳에
위에 기능들은 일반 쇼핑몰 들에서도 충분히 볼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찜콩은 서비스명에서 알 수 있듯이 '찜'기능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보다 집중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내가 찜했던 브랜드 쇼핑몰들의 신상/세일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커스터마이징 된 메거진 기능을 하는 걸까요?)
또한 '내 아이'의 정보를 입력하면 브랜드쇼핑몰에 따라서 사이즈 적합도를 추천해줍니다.
(다른 쇼핑몰은 주로 Q&A 또는 구매자들의 리뷰를 통해서 확인하였다면, 찜콩의 추천 서비스는 의사결정을 좀 더 효율적인 할 수 있게 해 주고 탐색 비용을 줄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찜콩 서비스(마이페이지) 출처 : 찜콩 홈페이지 어떻게 나아갈까?
올해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빠르게 투자를 받아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성장한 커머스 스타트업들이 그러했듯이 향후에 개인화 추천 및 광고 고도화, 고객(제품) 확장, 콘텐츠 생성, 물류/유통 등 다양하게 확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많은 데이터를 확보해야 그에 따른 브랜드 제휴 선별,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최적화된 추천을 통해 구매율 증대와 서비스 만족도를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키즈산업은 사용자는 유아동이지만 지불 고객(구매의사결정권자)은 엄마(부모)인 최종 사용자와 구매결정권자가 분리된 시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엄마들을 위한 올인원 서비스로 확장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이 외에도 메거진 기능을 활용하여 룩을 추천,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여 브랜드와 협업, 소호 브랜드들과는 물류를 통합하여 연계하는 방향 등 다양하게 고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찜콩이 궁금하다면? (앱서비스) www.zzimcong.kr/
찜콩 - 유아동복 쇼핑몰, 한눈에 비교하고 찜콩하자!
나만 알고 싶은 예쁜 아이옷, 찜콩이 모두 모았습니다.
zzimcong.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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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스트투자증권 웹진
전세계적으로 키즈 콘텐츠의 인기가 하늘을 치솟고 있다. Forbes에 따르면 지난 1년간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유튜브 스타는 7세 소년 라이언이었고, 국내에서도 핑크퐁, 캐리TV 등 캐릭터 IP들이
webzine.ebestse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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